</head>

 < 야루의 one-point-lesson >

~に対(たい)して / ∼ について / ∼に関(かん)して는 "∼에 대하여"  

arrow30_u.gif

 

∼に対(たい)して / ∼ について / ∼に関(かん)して는 "∼에 대하여"

 

 

 

차이설명:

 

※ ∼에 대해서는  ∼ について가 가장많이 사용된다

 

※ ∼に 対(たい)して

는 인간에 대해 어떤 행동을 할 때나 대상을 비교 대조할 때 사용된다

반발, 대상, 방향을 나타내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가 있다

 

※ ∼に関(かん)して는 문어체 표현으로 좀 딱딱한 표현이다

 

 

 

◎예문:

 

1. 一日(いちにち)交通(こうつう)量(りょう)について 調(しら)べました(○)

   一日交通量にかなして しらべました(○, 딱딱한 뉘앙스)

   一日交通量にたいして しらべました(×)

   (×, 대상이 사람도 아니도 반발, 방향을 나타내지 않음)

   ( 일일 교통량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)

 

 

2. ありの生態(せいたい)について 硏究(けんきゅう)する

   ( 개미의 생태에 관해 연구합니다)

 

3.事故(じこ)の 原因(げんいん)に ついて 調査(ちょうさ)しました

( 사고의 원인에 관해 조사를 했습니다)

 

4. 最近(さいきん) 政治(せいじ)情勢(じょうせい)について 質問(しつもん)しました

( 최근 정치 정세에 관해 질문을 했습니다)

 

5.交通(こうつう)違反者(いはんしゃ)に対(たい)して 厳(きび)しく 処罰(しょばつ)する

( 교통위반자에 대해 엄중히 처벌하다)

 

6. 国(くに)の 政策(せいさく)にたいする 反発(はんぱつ)が 多(おお)いです

( 국가 정책에 관한 반발이 많습니다, 반발을 나타내는 경우)

 

6-1 先生に対(たい)して 悪口(わるぐち)を 言(い)う

 

( 선생에 관해 욕을 하다, 방향을 나타내어 욕을 선생에게 말하는 경우 )

 

6-2 同姓にたいする あこがれ

( 동성에 관한 동경, 방향을 나타내어 にたいする를 사용한다)

 

7.

敎育(きょういく)政策(せいさく)にかんする 意見 (○)

敎育(きょういく)政策(せいさく)についての 意見 (○)

敎育(きょういく)政策(せいさく)にたいしての 意見 (×、반대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표현이 아니다)

( 교육정책에 관한 의견)

 

8工業(こうぎょう)所有権(しょゆうけん)に関する情報(じょうほう)を 総合的(そうごうてき)に扱(あつか)っています

(공업소유권에 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취급하다)

 


arrow30_u.gif